잘못된 스윙폼. 내 신체조건에 맞게 바로잡자! [타논뷰 골프레슨]

2024. 4. 30. 17:51태국골프

 

안녕하세요. 싱글 도우미 신화입니다. ^_^

 

 

여러분 골퍼라면 싱글을 목표로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신화님 명랑골퍼라면서요!

 

라고 하시면 뭐 사실이니 할말은 없지만~

이래봬도 저도 싱글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랍니당!!!

(진짜에요! 재능이 없을뿐...)

 

 

 

이 얘기를 왜 하는고 하면...

골프레슨을 받다보면 KPGA 프로 분들께 레슨 많이 받죠?

그런데 생각보다 실력향상은 눈에 띄게 되지는 않기도합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고 그분이 잘못 가르쳤다는 것이 아니에요! 오해 ㄴㄴ)

그 중에서 저와 같은 케이스가 있으실 것 같아서 설명하고자합니당!

 

저는 혼자서 골프를 시작했어요.

그러다보니 훅이 정말 많이 났는데요.

 

실제로도 레슨을 받을때 스윙폼에 대한 지적이 아주 많았답니다.

그런데 가르쳐주신 것처럼 했을때 항상 팔꿈치가 아팠어요.

아프긴하지만 훅은 확실히 없더라구요!

 

그런데 레슨이 계속되다보면 너무 아파서

그냥 명랑골프를 즐기기로 했었답니다!

그러다가 오늘 소개해드릴 분을 만나 그 이유를 알게되었어요.

 

그 이유를 알게됨과 동시에 이제는 훅도 줄었지만

아프지가 않은 것이 너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스윙폼을 교정하는 것은 개개인의

'신체조건'

에 맞게 고쳐야하는 것이었어요.

진짜 저는 이 말씀이 제 골프 인생에서 가장 값진 레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말이 길다고요?

알겠어요 ㅋㅋㅋ

설명들어가겠습니당~

 

이 글을 왜 쓰는가?

 

 

 

당연히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는 목적도 있어요.^^*

말씀드리기 전에 제 골프 이야기를 아주 살짝 할게요.

 

다들 비슷하시겠지만 저도 많은 레슨 프로에게 골프 피팅부터

1:1 골프레슨까지 많이 받았어요.

 

그런데 뭐랄까...

제가 재능이 없는 것도 있지만

딱히...

 

실력이 늘었다라던가.

비거리가 늘었다던가..

골프지식이 많아졌다던가...

레슨이 만족스러웠다던가....

 

골프레슨 괜찮은 곳이라고 해서 받아봤지만...

효과가 있었다는 기분을 받은 적은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솔직히 KPGA 프로들에 대한 신뢰도 없었죠 ㅋㅋㅋ

(제 주제에....)

 

 

 

그러다 약 2년 전쯤 한분을 만나 비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었어요.

 

보통 KPGA 출신 프로님들의 레슨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레슨

 

이었는데...

 

이분은 운동역학과 인체공학을 적용한 실전적 레슨을 해주셨어요.

진짜 신세계였습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솔직히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도 너무 커요.

그래서 평소와는 다른 포스팅을 진행하려는 거에요!!!)

 

 

 

때마침 여행업을 하고 있던 저는...

유비의 삼고초려의 심정으로 심도있게 대화를 나누었고,

결국 독점을 따내고야 말았죠.

 

저희 블로그를 오래 봐오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갑자기 골프 레슨 소개글을 올리던 순간을 말이죠.

 

그럼 소개해볼까요?

 

 

한병민

 

 

 
 

 

프로필부터 빠르게 확인해봅시다!!

 

한프로님은 공학도 출신답게 골프의 원리를 빠삭하게 알고계세요.

대학원 역시 골프 스윙 운동역학을 전공하신데다가,

논문 제목이 무려

 

 

체형에 따른 골프 스윙의 운동학적 요인 비교
 

입니다!!!

 

 

 

즉,

수강생의 체형과 운동학을 기반으로 맞춤형 레슨

을 해주세요.

(이게 진짜 핵심이에요!!!)

 

 

게다가 2006년부터 2013년까지 남부대학교 골프 및 클럽피팅학 담당교수를 하셨고요,

현재는 KPGA 프로이자 사단법인 골프피팅협회의 마스터입니다.

KGFA 피팅협회 교육원장도 역임하셨고,

태국 PGA의 시니어 멤버이시고,

FSU(fitter's union)의 CEO,

골프 클럽 마스터 피터이시자, 주니어 골프 레슨부터 프로 레슨까지

아주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세요.

 

직접 수제작하시는 클럽도 대박입니당!!!

(거의 찬양글)

 

 

 

 

문과출신이자 골린이인 저는 처음에는 무서웠어요 ㅋㅋㅋ

때론 무심한듯 근엄하신 모습도 있으셨지만...

친해지고 나니까 정말 털털하시고 인간미가 넘치신 ㅋㅋㅋ

하지만 레슨 시에는 독하신 면모도 있어요!!!

(그런데 운전도 해주시기도 하고 은근 츤데레....)

 

그러다보니 지난 2년 동안 저희 신화와 함께 레슨을 해오시면서

정말 많은 단골분들이 생기셨답니다.

 

최근에는 6년 동안 수많은 레슨을 받으셨지만

골프를 포기하시려다가 마지막이다라고 생각하시고 오셨다가

비거리가 왕창 늘으신 분도 계세요 ㅋㅋ

스윙교정에 수강생분도 프로님도 고생하셨지만요!!

(밑에 올릴 영상에 나오시는 분들 중 한 분이시기도 하죠!!!)

 

단골분이 많으신 이유는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당!!

그럼 본격적으로

 

신화 독점!!! 한스골프아카데미의 골프 레슨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당!!!

 

아카데미 프로그램 일정안내

 

 

 

 
 

일정표에요.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이 매우 효과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골프 레슨 이론과 결이 다르죠?

 

괜히 앞서 실전적 레슨이라고 강조했던게 아니에요!!

 

그리고 교수님 출신이라서 부담스러워 하지 마세요.

눈높이에 맞춰 화법까지 바꿔가면서 가르쳐주십니당!

 

그럼 이번에는 전체적인 레슨 분위기를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실까요?

 

 

 

 

 
 

동영상은 시간이 없어서 자주는 못만들겠지만

한스골프아카데미는 안 만들수가 없어요!!

(기존 수강생분들은 사진만 보다가 영상으로 보시면 반가우시겠죠?)

 

이번에는 필드레슨을 나가실 골프장을 알아볼까요?

 

 

타논 골프 뷰 & 스포츠 클럽
Thanont Golf View & Sport Club

 

 

 

 

이번의 골프레슨을 위한 골프장은 가성비CC 타논뷰 태국골프텔입니당!!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골프장이기도 한데,

윈저파크CC와 가깝고 수완나품공항에서 15~30분 거리에 있답니다.

태국인과 일본인에게는 아주 인기 있는 방콕CC이랍니다.

 

 

 

 

 

타논뷰CC는 미국 유명 골프 디자이너인 밥 맥파랜드가 설계한 18홀 골프장이에요.

 

클럽하우스 시설은 솔직히 조금 오래되긴했지만,

골프레슨에 적합한 코스 레이아웃을 훌륭히 갖추고 있어요.

해저드가 있는 코스가 적은 편이라서 마음껏 드라이버샷을 해보세용!!

(근데 왜 저는 맨날 해저드행인가요..)

 

 

 

게다가 태국골프장가격치고 그린피가 합리적이라서 전지훈련과 장박 골프에 아주 적합해요!!

그래서 저희 신화가 추천하는 태국방콕골프장이랍니다!!

(이런 가성비골프장 태국에서도 흔치않아요.)

 

 

히팅 드라이빙레인지
Hitting Field Driving Range

 

 

 

숙소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는 히팅 골프 연습장이에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골프전지훈련에 딱이에요!)

 

이 연습장에는 클럽 점검이나 제작도 가능한 프로님의 작업실도 있어요!

 

이제 중요한 골프텔 시설을 확인해볼까요?

 

KOS 호텔 수완나품 에어포트
KOS Hotel Suvarnabhumi Airport

 

 

 

방콕골프텔은 보통 골프장에서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 시설이 낙후된 경우가 많죠.

하지만 KOS 호텔 수완나품은 타 골프텔과 다르게 골프장 밖에 숙소가 있다보니

객실 컨디션이 잘 유지되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프로님이 운영하시는 한식당 건너편에 위치해있어

조중석식을 드실 때 왕래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어용!!

 

그리고 숙박 기간에 호텔에서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호텔 근처 마트, 맛집, 마사지 무료셔틀도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사실 저는 아직 방문해보지 못했지만 수강생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이제 식당을 알아볼까요?

 

 

또만나요 한식당
Korean Restaurant

 

 

 

 

상호명부터 너무 한국적이죠?

 

혹시 여러분은 진짜 제대로 한식 맛있는 식당.

방콕에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맛에 민감한 제가 감히 말씀드립니다.

 

진짜 완전 맛있어요!!!

 

 

 

 

 

 

프로님께서 운영하시는 곳이며,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그런데 아시죠?

제가 강조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거?

 

한국인에게 식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저는 반찬이라고 생각해요.

음식의 가장 기본이니까요!!

 

근데 진짜 다 맛있어요.

양념부터 반찬까지 모두 기성제품이 아니라

직접 만드시기에 그냥 한국맛입니다.

 

여러분이 아카데미 일정을 소화하시는 동안

또만나요 한식당에서 만족하시면서 드실거에요!!

 

 

골프 아카데미 프로그램 비용 안내

 

 

 

오늘은 진짜 너무 애정하는 내용이라 포스팅이 엄청 길어졌네요.

그런데 그럴 가치가 있습니다.

 

태국골프비용에서 레슨 비용이 포함된 금액 흔치 않아요~~

그럼 비용 안내 들어갑니당!!!

 

 

 

 

 

 

마치며...

 

여기까지 신화독점 골프 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내용을 다 안읽으셨어도 이거 한줄만 기억해주세요.

 

 

단골고객님이 엄청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들 처음에는 5일 프로그램으로 오셨다가

한달 프로그램으로 다시 오시는 골프 레슨!!!

 

저희가 운영중인 프로그램이 아니었어도

저는 무조건 똑같이 포스팅했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요.

골프 레슨 엄청 많이 받아본 저를 믿어주세용!!

 

저희 신화는 태국 내에서 17년의 오랜 업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복잡한 절차없이 여행에 필요한 호텔, 골프장, 투어에 대한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견적서부터 각종 정보 제공 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신화와 함께 태국여행에 대한 고민을 덜고, 안전하고 편안한 골프 여행 함께 만들어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화가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_^

 

사업자 정보 표시
알에스신화랜드 | 권난이 외 1명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거제대로 46, 10층 1008호(양정동, 한진스카이뷰) | 사업자 등록번호 : 423-40-00456 | TEL : 010-8340-2830 | Mail : rsshinhwa1004@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부산부산진-176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